Constructor 링크 복사

초깃값으로 설정된 KNMapCameraUpdate 객체를 생성합니다.

+ (KNMapCameraUpdate*)cameraUpdate
+ (KNMapCameraUpdate*)cameraUpdate
코드가 숨겨졌습니다.
예시 코드 + cameraUpdate
KNMapCameraUpdate* cameraUpdate = [KNMapCameraUpdate cameraUpdate];
[mapView moveCamera:cameraUpdate withUserLocation:true];
KNMapCameraUpdate* cameraUpdate = [KNMapCameraUpdate cameraUpdate];
[mapView moveCamera:cameraUpdate withUserLocation:true];
코드가 숨겨졌습니다.

입력된 위치로 초기화된 KNMapCameraUpdate 객체를 생성합니다. 카텍(KATEC) 좌표계를 사용하여 위도와 경도를 표시합니다.

+ (KNMapCameraUpdate*) targetTo: (FloatPoint) aPosition
예시 코드 + targetTo:
FloatPoint target; // 현재 위치를 새로운 위치(x:321384, y:533054)로 이동
target.x = 321384;
target.y = 533054;
KNMapCameraUpdate* cameraUpdate = [KNMapCameraUpdate targetTo:target];
[mapView moveCamera:cameraUpdate withUserLocation:true];
FloatPoint target; // 현재 위치를 새로운 위치(x:321384, y:533054)로 이동
target.x = 321384;
target.y = 533054;
KNMapCameraUpdate* cameraUpdate = [KNMapCameraUpdate targetTo:target];
[mapView moveCamera:cameraUpdate withUserLocation:true];
코드가 숨겨졌습니다.

aPosition
이동할 위치의 카텍 좌표

입력된 줌 레벨 값으로 초기화된 KNMapCameraUpdate 객체를 생성합니다. 줌 레벨 설정의 범위는 KNMapView 클래스의 setZoomRange에서 설정한 범위를 따릅니다.

+ (KNMapCameraUpdate*) zoomTo: (Float) aZoom
예시 코드 + zoomTo:
KNMapCameraUpdate* cameraUpdate = [KNMapCameraUpdate zoomTo:5.0]; // 줌 레벨을 5로 설정
[mapView moveCamera:cameraUpdate withUserLocation:true];
KNMapCameraUpdate* cameraUpdate = [KNMapCameraUpdate zoomTo:5.0]; // 줌 레벨을 5로 설정
[mapView moveCamera:cameraUpdate withUserLocation:true];
코드가 숨겨졌습니다.

aZoom
지도에 적용할 줌 레벨

입력된 기울기 값으로 초기화된 KNMapCameraUpdate 객체를 생성합니다. (기울기 설정 범위: 0~50)

+ (KNMapCameraUpdate*) tiltTo: (Float) aDegree
예시 코드 + tiltTo:
KNMapCameraUpdate* cameraUpdate = [KNMapCameraUpdate tiltTo:45.0]; // 기울기 값을 45도로 설정
[mapView moveCamera:cameraUpdate withUserLocation:true];
KNMapCameraUpdate* cameraUpdate = [KNMapCameraUpdate tiltTo:45.0]; // 기울기 값을 45도로 설정
[mapView moveCamera:cameraUpdate withUserLocation:true];
코드가 숨겨졌습니다.

aDegree
지도에 적용할 화면 기울기(기울기 설정 범위: 0~50)

입력된 회전 값으로 초기화된 KNMapCameraUpdate 객체를 생성합니다. (회전 각도 설정 범위: 0~360)

+ (KNMapCameraUpdate*) bearingTo: (Float) aDegree
예시 코드 + bearingTo:
KNMapCameraUpdate* cameraUpdate = [KNMapCameraUpdate bearingTo:30.0]; // 회전 각도를 30도로 설정
[mapView moveCamera:cameraUpdate withUserLocation:true];
KNMapCameraUpdate* cameraUpdate = [KNMapCameraUpdate bearingTo:30.0]; // 회전 각도를 30도로 설정
[mapView moveCamera:cameraUpdate withUserLocation:true];
코드가 숨겨졌습니다.

aDegree
지도에 적용할 회전 각도(회전 각도 설정 범위: 0~360)

입력된 앵커 값으로 초기화된 KNMapCameraUpdate 객체를 생성하며 화면의 줌, 기울기, 회전의 기준점을 설정합니다. 기본값은 정중앙(0.5, 0.5)이며 새롭게 설정한 기준점을 중심으로 줌 레벨, 기울기, 회전 방향을 동작합니다.

화면의 값은 (x축, y축)으로 표시되며 왼쪽 아래의 모서리 값은 (0, 0), 오른쪽 위의 모서리 값은 (1, 1)입니다. 오른쪽으로 이동 시 x축 +0.1, 위쪽으로 이동 시 y축 +0.1을 합니다.

+ (KNMapCameraUpdate*) anchorTo: (FloatPoint) aAnchor
예시 코드 + anchorTo:
FloatPoint anchor; // 기준점을 정중앙에서 위쪽으로 이동하여 새로운 기준점을 설정
anchor = 0.5;
anchor = 0.7;
KNMapCameraUpdate* cameraUpdate = [KNMapCameraUpdate anchorTo:anchor];
[mapView moveCamera:cameraUpdate withUserLocation:true];
FloatPoint anchor; // 기준점을 정중앙에서 위쪽으로 이동하여 새로운 기준점을 설정
anchor = 0.5;
anchor = 0.7;
KNMapCameraUpdate* cameraUpdate = [KNMapCameraUpdate anchorTo:anchor];
[mapView moveCamera:cameraUpdate withUserLocation:true];
코드가 숨겨졌습니다.

aAnchor
기준점(x축, y축), 왼쪽 아래 모서리 값(0, 0), 오른쪽 위 모서리 값(1, 1)

KNMapCoordinateRegion에서 전달 받은 좌표 영역을 화면에 맞춥니다.

+ (KNMapCameraUpdate*) fitToRegion: (KNMapCoordinateRegion*) aRegion

aRegion
화면의 영역을 계산하기 위한 객체(경로, 마커 오브젝트 등)

KNMapCoordinateRegion에서 전달 받은 좌표 영역을 화면 안의 특정 사각 영역(CGRect)에 맞춥니다.

+ (KNMapCameraUpdate*) fitToFittingRect: (CGRect) aRect
region: (KNMapCoordinateRegion*) aRegion
예시 코드 + fitToFittingRect:region:
NSArray* markers = [mapView getMarkers];
NSArray* routes = [mapView getRoutes];
KNMapCoordinateRegion* region = [KNMapCoordinateRegion region];
 
// 마커 영역 설정
[region mergeWithMarkers:markers];

// 마커와 경로 영역 설정
[region mergeWithRoutes:routes)];
 
// 지도 내 특정 사각 영역 설정
CGRect originalRect = screenRect;
  
// 패딩(padding) 설정
UIEdgeInsets insets = UIEdgeInsetsMake(5, 5, -5, -5);
CGRect fittingScreenRect = UIEdgeInsetsInsetRect(originalRect, insets);
 
// 마커와 경로 영역을 화면에 맞춤
KNMapCameraUpdate* cameraUpdate = [[KNMapCameraUpdate tiltTo:45.0] fitToFittingRect:fittingScreenRect region:region];
 
// 카메라 업데이트를 mapView에 적용
[mapView moveCamera:cameraUpdate withUserLocation:true];
NSArray* markers = [mapView getMarkers];
NSArray* routes = [mapView getRoutes];
KNMapCoordinateRegion* region = [KNMapCoordinateRegion region];
 
// 마커 영역 설정
[region mergeWithMarkers:markers];

// 마커와 경로 영역 설정
[region mergeWithRoutes:routes)];
 
// 지도 내 특정 사각 영역 설정
CGRect originalRect = screenRect;
  
// 패딩(padding) 설정
UIEdgeInsets insets = UIEdgeInsetsMake(5, 5, -5, -5);
CGRect fittingScreenRect = UIEdgeInsetsInsetRect(originalRect, insets);
 
// 마커와 경로 영역을 화면에 맞춤
KNMapCameraUpdate* cameraUpdate = [[KNMapCameraUpdate tiltTo:45.0] fitToFittingRect:fittingScreenRect region:region];
 
// 카메라 업데이트를 mapView에 적용
[mapView moveCamera:cameraUpdate withUserLocation:true];
코드가 숨겨졌습니다.

aRect
카메라의 상태가 업데이트 되었을 때 기준이 되는 화면의 영역
aRegion
화면의 영역을 계산할 대상(경로, 마커 등)을 담은 객체

함수 링크 복사

지도상 현재 위치를 새로운 위치로 이동합니다. 카텍(KATEC) 좌표계를 사용하여 위도와 경도를 표시합니다.

- (KNMapCameraUpdate*) targetTo: (FloatPoint) aPosition

aPosition
이동할 위치의 카텍 좌표

지도상 현재 위치를 중심으로 줌 레벨을 설정합니다. (줌 레벨 설정 범위: 0.1~2000)

- (KNMapCameraUpdate*) zoomTo: (Float) aZoom

aZoom
지도에 적용할 줌 레벨(줌 레벨 설정 범위: 0.1~2000)

지도상 현재 위치를 중심으로 화면 기울기를 설정합니다. (기울기 설정 범위: 0~50)

- (KNMapCameraUpdate*) tiltTo: (Float) aDegree

aDegree
지도에 적용할 화면 기울기(기울기 설정 범위: 0~50)

지도상 현재 위치를 중심으로 회전 각도를 설정합니다. (회전 각도 설정 범위: 0~360)

- (KNMapCameraUpdate*) bearingTo: (Float) aDegree

aDegree
지도에 적용할 회전 각도(회전 각도 설정 범위: 0~360)

화면의 줌, 기울기, 회전의 기준점을 설정합니다. 기본값은 정중앙(0.5, 0.5)이며 새롭게 설정한 기준점을 중심으로 줌 레벨, 기울기, 회전 방향을 동작합니다.

화면의 값은 (x축, y축)으로 표시되며 왼쪽 아래의 모서리 값은 (0, 0), 오른쪽 위의 모서리 값은 (1, 1)입니다. 오른쪽으로 이동 시 x축 +0.1, 위쪽으로 이동 시 y축 +0.1을 합니다.

- (KNMapCameraUpdate*) anchorTo: (FloatPoint) aAnchor

aAnchor
기준점(x축, y축), 왼쪽 아래 모서리 값(0, 0), 오른쪽 위 모서리 값(1, 1)

KNMapCoordinateRegion에서 전달 받은 좌표 영역을 화면에 맞춥니다.

- (KNMapCameraUpdate*) fitToRegion: (KNMapCoordinateRegion*) aRegion

aRegion
화면의 영역을 계산할 대상(경로, 마커 등)을 담은 객체

KNMapCoordinateRegion에서 전달 받은 좌표 영역을 화면 안의 특정 사각 영역(CGRect)에 맞춥니다.

- (KNMapCameraUpdate*) fitToFittingRect: (CGRect) aRect
region: (KNMapCoordinateRegion*) aRegion
예시 코드 - fitToFittingRect:region:
// 줌 레벨 30, 위치(x:321384, y:533054)로 지도를 이동
FloatPoint target;
target.x = 321384;
target.y = 533054;
KNMapCameraUpdate* cameraUpdate1 = [[KNMapCameraUpdate zoomTo: 30.0] targetTo:target];
[mapView moveCamera:cameraUpdate1 withUserLocation:true];
 
// 기울기 45, 회전 30, 줌 레벨 20, 위치(x:321384, y:533054)로 지도를 이동
KNMapCameraUpdate* cameraUpdate2 = [[[[KNMapCameraUpdate targetTo:target] zoomTo:20.0] bearingTo:30.0] tiltTo:45.0];
[mapView moveCamera:cameraUpdate2 withUserLocation:true];
 
// 지도를 45도 기울인 상태에서 KNMapCoordinateRegion에 설정된 경로와 마커 영역에 화면을 맞춤
NSArray* markers = [mapView getMarkers];
NSArray* routes = [mapView getRoutes];
KNMapCoordinateRegion* region = [KNMapCoordinateRegion region];
[region mergeWithMarkers:markers];
[region mergeWithRoutes:routes)];

// 지도 내 특정 사각 영역 설정
CGRect originalRect = screenRect;
 
// 패딩(padding) 설정
UIEdgeInsets insets = UIEdgeInsetsMake(5, 5, -5, -5);
CGRect fittingScreenRect = UIEdgeInsetsInsetRect(originalRect, insets);
 
// 마커와 경로 영역을 화면에 맞춤
KNMapCameraUpdate* cameraUpdate = [[KNMapCameraUpdate tiltTo:45.0] fitToFittingRect:fittingScreenRect region:region];
 
// 카메라 업데이트를 mapView에 적용
[mapView moveCamera:cameraUpdate withUserLocation:true];
// 줌 레벨 30, 위치(x:321384, y:533054)로 지도를 이동
FloatPoint target;
target.x = 321384;
target.y = 533054;
KNMapCameraUpdate* cameraUpdate1 = [[KNMapCameraUpdate zoomTo: 30.0] targetTo:target];
[mapView moveCamera:cameraUpdate1 withUserLocation:true];
 
// 기울기 45, 회전 30, 줌 레벨 20, 위치(x:321384, y:533054)로 지도를 이동
KNMapCameraUpdate* cameraUpdate2 = [[[[KNMapCameraUpdate targetTo:target] zoomTo:20.0] bearingTo:30.0] tiltTo:45.0];
[mapView moveCamera:cameraUpdate2 withUserLocation:true];
 
// 지도를 45도 기울인 상태에서 KNMapCoordinateRegion에 설정된 경로와 마커 영역에 화면을 맞춤
NSArray* markers = [mapView getMarkers];
NSArray* routes = [mapView getRoutes];
KNMapCoordinateRegion* region = [KNMapCoordinateRegion region];
[region mergeWithMarkers:markers];
[region mergeWithRoutes:routes)];

// 지도 내 특정 사각 영역 설정
CGRect originalRect = screenRect;
 
// 패딩(padding) 설정
UIEdgeInsets insets = UIEdgeInsetsMake(5, 5, -5, -5);
CGRect fittingScreenRect = UIEdgeInsetsInsetRect(originalRect, insets);
 
// 마커와 경로 영역을 화면에 맞춤
KNMapCameraUpdate* cameraUpdate = [[KNMapCameraUpdate tiltTo:45.0] fitToFittingRect:fittingScreenRect region:region];
 
// 카메라 업데이트를 mapView에 적용
[mapView moveCamera:cameraUpdate withUserLocation:true];
코드가 숨겨졌습니다.

aRect
카메라의 상태가 업데이트 되었을 때 기준이 되는 화면의 영역
aRegion
화면의 영역을 계산할 대상(경로, 마커 등)을 담은 객체